메뉴 목록

인쇄하여 메뉴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무선 LAN 모듈(옵션)을 설치할 때 다음과 같은 항목이 표시됩니다.
    • AirPrint

    • 무선(인프라) 설정

    • 무선(AP 모드) 설정
USB 메모리에서 인쇄
항목
공장 출하 시 기본 설정
설명
파일 인쇄 선택
 인쇄할 파일을 선택합니다.
인쇄 설정용지 급지트레이 1(xx)급지 트레이를 지정합니다.
(xx)는 이 트레이에 적재된 용지의 크기입니다.
매수1인쇄할 매수를 설정합니다.
양면 인쇄켜기 또는 해제 *1양면 인쇄 실행 여부를 설정합니다.
제본긴쪽 제본 양면 인쇄를 위한 제본 방법을 설정합니다.
맞춤켜기용지에 맞출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컬러 모드컬러컬러 또는 흑백으로 인쇄할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바코드 인쇄 설정반복1인쇄할 매수를 설정합니다.
레이아웃 행1각 페이지의 행 수를 설정합니다.
레이아웃 열1각 페이지의 열 수를 설정합니다.
시작 위치X 좌표5mm시작 위치의 X 좌표(즉, 용지 이동 방향에 수직인 방향)를 설정합니다.
Y 좌표30mm시작 위치의 Y 좌표(즉, 용지 이동 방향에 평행한 방향)를 설정합니다.
간격X 간격5mm예정된 바코드 인쇄 범위의 X 간격을 설정합니다.
Y 간격5mm예정된 바코드 인쇄 범위의 Y 간격을 설정합니다.
바코드 종류QR Code바코드의 유형을 설정합니다.
바코드 속성오류 보정 레벨낮음QR Code의 오류 수정 레벨을 설정합니다.
모듈 크기10 x 1.7백만QR Code의 모듈 크기를 설정합니다.
바코드 인지 문자 없음1D 바코드의 속성을 설정합니다.
바 높이 29픽셀바 높이를 설정합니다.
바 너비8 x 1.7백만바 너비를 설정합니다.

*1 공장 기본 설정 값은 국가 또는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설정 내용
항목
설명
트레이 카운트MP 트레이

각 트레이의 총 인쇄 페이지 수를 표시합니다.
옵션인 확장 트레이를 장착할 때 트레이 2/3/4가 표시됩니다.

트레이1
트레이2
트레이3
트레이4
용지 급지 롤러 카운터MP 트레이

각 트레이에서 공급되는 매수를 표시합니다.
옵션인 확장 트레이를 장착할 때 트레이 2/3/4가 표시됩니다.

트레이1
트레이2
트레이3
트레이4
A4/Letter 환산 카운트컬러A4/Letter 용지로 변환된 컬러 인쇄 용지의 개수를 표시합니다.
흑백A4/Letter 용지로 변환된 흑백 인쇄 용지의 개수를 표시합니다.
소모품 잔량사이언 토너(n.nK)*각 컬러의 잔여 토너량(%)을 표시합니다.
*: 디스플레이는 설치된 토너 카트리지의 유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마젠타 토너(n.nK)*
옐로우 토너(n.nK)*
블랙 토너(n.nK)*
사이언 드럼각 컬러의 이미지 드럼의 남은 서비스 수명(%)을 표시합니다.
마젠타 드럼
옐로우 드럼
블랙 드럼
벨트벨트 장치의 남은 서비스 수명(%)을 표시합니다.
정착기정착기의 남은 서비스 수명(%)을 표시합니다.
네트워크네트워크 정보일반 정보확장 네트워크표준 유선 LAN1 이외의 활성화된 확장 네트워크를 표시합니다.
디폴트 게이트웨이 활성화활성화된 기본 게이트웨이를 표시합니다.
프린터 이름프린터 이름을 표시합니다.
단축 프린터 이름단축 프린터 이름을 표시합니다.
NIC 프로그램 버전네트워크 펌웨어 버전을 표시합니다.
웹 리모트 버전웹 페이지 버전을 표시합니다.
유선(LAN1) 정보유선(LAN1)표준 유선 LAN1의 상태(활성화/비활성화)를 표시합니다.
IPv4 주소유선 네트워크의 IP 주소를 표시합니다.
서브넷 마스크서브넷 마스크를 표시합니다.
게이트웨이 주소[Enabling Default Gateway(디폴트 게이트웨이 활성화)]가 [Wired(LAN1)(유선 (LAN1))]으로 설정되는 경우 게이트웨이 주소를 표시합니다.
MAC 주소유선 네트워크의 MAC 주소를 표시합니다.
IPv6 주소(로컬)IPv6 주소(로컬)를 표시합니다.
IPv6 주소(미상태 유지 주소)IPv6 주소(미상태 유지)를 표시합니다.
IPv6 주소(상태 유지 주소)IPv6 주소(상태 유지)를 표시합니다.

무선(인프라) 정보

* 무선 LAN 모듈(옵션)이 설치된 경우 표시됨.

펌웨어 버전무선 네트워크 펌웨어 버전을 표시합니다.
무선(인프라)무선 네트워크(인프라)의 상태(활성화 또는 비활성화)를 표시합니다.
SSID연결된 무선 네트워크 액세스 포인트의 SSID를 표시합니다.
보안무선 네트워크 연결의 보안 유형을 표시합니다.
상태무선 네트워크의 연결 상태를 표시합니다.
대역현재 무선 네트워크의 주파수 대역을 표시합니다.
채널무선 네트워크에서 사용하는 채널 번호를 표시합니다.
RSSI무선 네트워크의 신호 강도를 표시합니다.
IPv4 주소무선 네트워크 I/F의 IP 주소를 표시합니다.
서브넷 마스크서브넷 마스크를 표시합니다.
게이트웨이 주소[Enabling Default Gateway(디폴트 게이트웨이 활성화)]가 [Wired(Infrastructure)(무선(인프라))]로 설정되어 있을 때 게이트웨이 주소를 표시합니다.
MAC 주소무선 네트워크의 MAC 주소를 표시합니다.
IPv6 주소(로컬)IPv6 주소(로컬)를 표시합니다.
IPv6 주소(미상태 유지 주소)IPv6 주소(미상태 유지)를 표시합니다.
IPv6 주소(상태 유지 주소)IPv6 주소(상태 유지)를 표시합니다.

무선(AP 모드) 정보

* 무선 LAN 모듈(옵션)이 설치된 경우 표시됨.

무선(AP 모드)무선 네트워크(AP 모드)의 상태(활성화 또는 비활성화)를 표시합니다.
SSID이 기기의 SSID를 표시합니다.
암호암호를 표시합니다.
연결 번호  현재 연결되어 있는 무선 단말기 수를 표시합니다.
IPv4 주소IP 주소를 표시합니다.
시스템프린터 일련번호프린터의 일련번호를 표시합니다.
프린터 관리번호프린터의 관리번호를 표시합니다.
로트 번호프린터의 로트 번호를 표시합니다.
펌웨어 버전펌웨어 버전을 표시합니다.
CU 버전제어 장치(CU)의 펌웨어 버전을 표시합니다.
PU 버전인쇄 장치(PU)의 펌웨어 버전을 표시합니다.
패널 버전조작 패널의 펌웨어 버전을 표시합니다.
RAM이 기기에 설치된 모든 RAM의 총 용량을 표시합니다.
플래시 메모리이 기기에 설치된 모든 플래시 메모리의 총 용량을 표시합니다.
날짜와 시간현재 날짜와 시간을 표시합니다.
프린터 정보 인쇄
항목
설명

설정 내용(Fn100)

프린터의 구성을 인쇄합니다.

네트워크(Fn101)

네트워크의 설정 상황을 인쇄합니다.

파일 목록

프린터에 저장된 파일 목록을 인쇄합니다.

PS 글꼴 목록

PS 글꼴 샘플을 인쇄합니다.

PCL 글꼴 목록

PCL 글꼴 샘플을 인쇄합니다.

IBM PPR 글꼴 목록

IBM PPR 글꼴 샘플을 인쇄합니다.

EPSON FX 글꼴 목록

EPSON FX 글꼴 샘플을 인쇄합니다.

사용량 리포트(Fn102)

프린터의 집계 사용량 리포트를 인쇄합니다.

소모품 보고서

소모품의 남은 서비스 수명 등의 정보를 인쇄합니다.

오류 로그(Fn103)

오류 로그를 인쇄합니다.

컬러프로파일 목록

프린터에 등록된 컬러 프로필 목록을 인쇄합니다.

집계기능

인쇄 데이터 기록을 인쇄합니다.

[Admin Setup(관리자용 메뉴)] - [Others Setup(기타 설정)] - [Job Log Setup(작업 로그 설정)] - [Save Job Log(작업 로그 저장)]이 [Enable(활성화)]로 설정되어 있을 때 표시됩니다.

CMYK 테스트 1

MP 트레이에서 공급된 용지로 각 컬러의 테스트 인쇄를 수행합니다.
인쇄
항목
설명
공유 인쇄(Fn1)---모두 인쇄---공유 인쇄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을 때 표시됩니다.
모든 공유 인쇄 데이터를 인쇄합니다.
---모두 삭제---공유 인쇄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을 때 표시됩니다.
모든 공유 인쇄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대상 파일 목록 표시)공유 인쇄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을 때 표시됩니다. 파일을 선택하고 암호를 입력한 다음 인쇄를 시작합니다.
개인 인쇄(Fn2)사용자를 선택하십시오사용자를 선택합니다.
암호 입력선택한 사용자의 암호를 입력합니다.
전체 개인 작업을 검색하시겠습니까?모든 사용자의 인쇄 데이터 또는 (로그인된 사용자의) 개인 인쇄 데이터 검색 여부를 선택합니다.
---모두 인쇄---모든 기밀 인쇄 데이터를 인쇄합니다.
---모두 삭제---모든 기밀 인쇄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대상 파일 목록 표시)기밀 인쇄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을 때 표시됩니다. 파일을 선택하고 암호를 입력한 다음 인쇄를 시작합니다.
메뉴
항목
공장 출하 시 기본 설정
설명
트레이 구성MP 트레이 설정용지 사이즈(Fn90)A4 또는 Letter *1MP 트레이에서 인쇄할 용지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X 크기(Fn91)210mm 또는 8.5인치 *2 MP 트레이에서 인쇄할 용지의 사용자 정의 크기를 선택한 경우 용지 너비를 설정합니다.
Y 크기(Fn92)297mm 또는 11.0인치 *2MP 트레이에서 인쇄할 용지의 사용자 정의 크기를 선택한 경우 용지 길이를 설정합니다.
용지 종류(Fn93)일반 용지MP 트레이에서 인쇄할 용지 유형을 설정합니다.
용지 두께(Fn94)얇은 용지 MP 트레이에서 인쇄할 용지의 두께를 설정합니다.
트레이 사용방법(Fn95)용지가 틀린 경우

MP 트레이 사용 방법을 설정합니다. 사용 가능한 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Normal Tray(일반 트레이)]: MP 트레이를 트레이 1 또는 트레이 2-4와 같은 일반 트레이로 취급합니다(옵션).

[When Mismatching(용지가 틀린 경우)]: 인쇄를 위해 지정된 트레이에 적재된 용지가 인쇄 데이터의 용지 사이즈와 다를 때 MP 트레이에서 올바로 적재된 용지를 인쇄합니다.

[Do Not Use(사용 안함)]: 자동으로 트레이를 선택하거나 전환할 때 MP 트레이를 무시합니다.

트레이1 설정용지 크기(Fn10)A4 또는 Letter *1트레이 1에서 인쇄할 용지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X 크기(Fn11)210mm 또는 8.5인치 *2트레이 1에서 인쇄할 용지의 사용자 정의 크기를 선택한 경우 용지 너비를 설정합니다.
Y 크기(Fn12)297mm 또는 11.0인치 *2트레이 1에서 인쇄할 용지의 사용자 정의 크기를 선택한 경우 용지 길이를 설정합니다.
용지 종류(Fn13)일반 용지트레이 1에서 인쇄할 용지 유형을 설정합니다.
용지 두께(Fn14)얇은 용지트레이 1에서 인쇄할 용지의 두께를 설정합니다.
트레이2 설정용지 크기(Fn20)카세트 사이즈

트레이 2에서 인쇄할 용지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Cassette Size(카세트 사이즈)]의 경우 트레이의 용지 크기 다이얼 설정을 따릅니다.

X 크기(Fn21)

210mm 또는 8.5인치 *2

트레이 2에서 인쇄할 용지의 사용자 정의 크기를 선택한 경우 용지 너비를 설정합니다.
Y 크기(Fn22)297mm 또는 11.0인치 *2트레이 2에서 인쇄할 용지의 사용자 정의 크기를 선택한 경우 용지 길이를 설정합니다.
용지 종류(Fn23)일반 용지 트레이 2에서 인쇄할 용지 유형을 설정합니다.
용지 두께(Fn24)얇은 용지트레이 2에서 인쇄할 용지의 두께를 설정합니다.
기타 크기A5 [LEF]트레이 2의 용지 크기 다이얼이 [OTHER(기타)]로 설정되어 있을 때의 용지 사이즈를 지정합니다.
트레이3 설정용지 크기(Fn30)카세트 사이즈

트레이 3에서 인쇄할 용지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Cassette Size(카세트 사이즈)]의 경우 트레이의 용지 크기 다이얼 설정을 따릅니다.

X 크기(Fn31)210mm 또는 8.5인치 *2트레이 3에서 인쇄할 용지의 사용자 정의 크기를 선택한 경우 용지 너비를 설정합니다.
Y 크기(Fn32)297mm 또는 11.0인치 *2트레이 3에서 인쇄할 용지의 사용자 정의 크기를 선택한 경우 용지 길이를 설정합니다.
용지 종류(Fn33)일반 용지트레이 3에서 인쇄할 용지 유형을 설정합니다.
용지 두께(Fn34)얇은 용지트레이 3에서 인쇄할 용지의 두께를 설정합니다.
기타 크기A5 [LEF]트레이 3의 용지 크기 다이얼이 [OTHER(기타)]로 설정되어 있을 때의 용지 사이즈를 지정합니다.
트레이4 설정용지 크기(Fn40)카세트 사이즈

트레이 4에서 인쇄할 용지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Cassette Size(카세트 사이즈)]의 경우 트레이의 용지 크기 다이얼 설정을 따릅니다.

X 크기(Fn41)210mm 또는 8.5인치 *2트레이 4에서 인쇄할 용지의 사용자 정의 크기를 선택한 경우 용지 너비를 설정합니다.
Y 크기(Fn42)297mm 또는 11.0인치 *2트레이 4에서 인쇄할 용지의 사용자 정의 크기를 선택한 경우 용지 길이를 설정합니다.
용지 종류(Fn43)일반 용지트레이 4에서 인쇄할 용지 유형을 설정합니다.
용지 두께(Fn44)얇은 용지트레이 4에서 인쇄할 용지의 두께를 설정합니다.
기타 크기A5 [LEF]트레이 4의 용지 크기 다이얼이 [OTHER(기타)]로 설정되어 있을 때의 용지 사이즈를 지정합니다.
용지 급지(Fn80)트레이1급지 트레이를 지정합니다.
프린터 드라이버의 설정이 우선합니다.
자동 트레이 변환켜기자동 트레이 변환 기능 사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프린터 드라이버의 설정이 우선합니다.
트레이 선택 순서아래로자동 트레이 선택 또는 자동 트레이 전환 기능이 사용될 때 트레이의 선택 순서를 지정합니다.
양면 마지막 페이지빈 페이지 건너뛰기양면 인쇄가 홀수 페이지에 이루어질 때 마지막 1면 페이지의 인쇄 여부를 설정합니다.
시스템 설정절전모드 설정 시간(Fn200)1분절전 모드를 입력하기 전에 경과할 시간을 설정합니다.
값 범위: 1분, 2분, 3분, 4분, 5분, 10분, 15분, 30분, 60분
슬립 이행시간(Fn200)15분절전 모드에서 수면 모드를 전환하기 전에 경과할 시간을 설정합니다.
값 범위: 1분, 2분, 3분, 4분, 5분, 10분, 15분, 30분, 60분
자동 전원 꺼짐 시간(Fn202)4시간대기 모드 입력 후 전원이 자동으로 꺼지기 전까지 경과할 시간을 설정합니다.
값 범위: 1시간, 2시간, 3시간, 4시간, 8시간, 12시간, 18시간, 24시간
정숙인쇄 모드켜기대기 모드를 수면 모드에서 전환할 때 인쇄 준비를 지정합니다.
[On(켜기)]: 인쇄 준비가 되지 않아 무음.
[Off(해제)]: 이미지 드럼은 인쇄를 준비하면서 소음이 나며, 첫 인쇄 시작 시간에 더 빠른 속도를 냅니다.
경고 해제온라인복구 가능한 오류 디스플레이를 지우는 타이밍을 설정합니다.
오류 자동 해제해제메모리 오버플로 또는 트레이 요청이 발생할 때 이 기기를 자동으로 복원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수동 시간제한60초프린터 드라이버에서 [Feed paper individually(한 장씩 급지)]를 체크한 상태에서 인쇄할 때 용지를 적재할 대기 시간을 설정합니다. 
값 범위: 해제, 30초, 60초
대기 시간제한40초데이터 수신 손실(PostScript 에뮬레이션에 의해 취소됨)부터 강제 인쇄까지의 시간을 설정합니다.
값 범위: 해제, 5초, 10초, 20초, 30초, 40초, 50초, 60초, 90초, 120초, 150초, 180초, 210초, 240초, 270초, 300초
로컬 시간 제한40초인쇄 후 각 포트를 열어 둘 시간을 설정합니다. (네트워크 제외)
값 범위는 5초 단위로 0-300초입니다.
네트워크 시간 제한90초인쇄 후 네트워크 포트를 열어 둘 시간을 설정합니다.
값 범위는 5초 단위로 0-300초입니다.
토너부족 시 인쇄계속[Toner Low(토너가 부족합니다)]이 표시될 때 이 기기의 동작을 설정합니다.
이 기기는 [Stop(중지)]를 선택하면 오프라인이 됩니다.
컬러 토너 없이 인쇄 모드알람빈 컬러 토너 카트리지가 있을 때의 동작을 지정합니다.
[Alarm(알람)]: 이 기기는 컬러 인쇄 데이터를 인쇄하지 않고 정지합니다.
빈 토너 카트리지를 새 것으로 교체하십시오.
[Cancel(취소)]: 컬러 인쇄 데이터를 자동으로 취소합니다.
빈 토너 카트리지를 새 것으로 교체하십시오.
용지걸림 복구켜기용지 걸림이 제거된 후 용지 걸림으로 인해 인쇄되지 않은 페이지를 재인쇄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Off(해제)]를 선택하면 용지 걸림으로 인해 누락된 페이지를 포함한 인쇄 과정이 취소됩니다.
오류 보고서(Fn210)해제내부 오류가 발생할 때 에러 보고서를 인쇄할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헥스 덤프(Fn237)실행PC로부터 수신한 데이터를 16진수 덤프로 인쇄합니다. 이 모드를 종료하려면 전원을 끕니다.
인쇄 조정인쇄위치 조정MP 트레이(Fn220)X 보정0.00mm각 트레이의 인쇄 위치를 조정합니다.
 • X 보정: 용지 이동 방향에 수직으로 전체 인쇄 이미지의 위치를 수정합니다.
값 범위: ±2.00mm(0.25mm 증분)
• Y 보정: 용지 이동 방향을 따라 전체 인쇄 이미지의 위치를 수정합니다.
값 범위: ±2.00mm(0.25mm 증분)
• 양면 인쇄 X 보정: 양면 인쇄 중(양면 장치에서 공급되는 용지의 인쇄면을 인쇄하는 경우) 면 인쇄를 위해 전체 인쇄 이미지의 위치를 용지 이동 방향에 수직으로 수정합니다.
값 범위: ±2.00mm(0.25mm 증분)
• 양면 인쇄 Y 보정: 양면 인쇄 중(양면 장치에서 공급되는 용지의 인쇄면을 인쇄하는 경우) 면 인쇄를 위해 전체 인쇄 이미지의 위치를 용지 이동 방향에 따라 수정합니다.
값 범위: ±2.00mm(0.25mm 증분)
확장 트레이를 장착할 때 트레이 2/3/4가 표시됩니다.
Y 보정0.00mm
양면 인쇄 X 보정0.00mm
양면 인쇄 Y 보정0.00mm
트레이1(Fn221)X 보정0.00mm
Y 보정0.00mm
양면 인쇄 X 보정0.00mm
양면 인쇄 Y 보정0.00mm
트레이2(Fn222)X 보정0.00mm
Y 보정0.00mm
양면 인쇄 X 보정0.00mm
양면 인쇄 Y 보정0.00mm
트레이3(Fn223)X 보정0.00mm
Y 보정0.00mm
양면 인쇄 X 보정0.00mm
양면 인쇄 Y 보정0.00mm
트레이4 (Fn224)X 보정0.00mm
Y 보정0.00mm
양면 인쇄 X 보정0.00mm
양면 인쇄 Y 보정0.00mm
보통지 흑백 설정(Fn230)0[Plain(일반)]을 [Media Type(용지 종류)]으로 선택할 때 흑백 인쇄 중 인쇄 결과에서 눈에 띄는 흐림 등이 발생할 경우 미세 조정을 위해 사용합니다. 고농도 인쇄에서 산란 또는 눈이 덮인 듯한 인쇄와 같은 인쇄가 발생할 경우 값을 줄입니다. 인쇄가 흐리게 되면 값을 늘립니다. ±2의 범위 내에서 조정합니다.
보통지 컬러 설정(Fn231)0[Plain(일반)]을 [Media Type(용지 종류)]으로 선택할 때 컬러 인쇄 중 인쇄 결과에서 눈에 띄는 흐림 등이 발생할 경우 미세 조정을 위해 사용합니다. 고농도 인쇄에서 산란 또는 눈이 덮인 듯한 인쇄와 같은 인쇄가 발생할 경우 값을 줄입니다. 인쇄가 흐리게 되면 값을 늘립니다. ±2의 범위 내에서 조정합니다.
전송 블랙 설정(Fn232)0[Transparency(OHP)]을 [Media Type(용지 종류)]으로 선택할 때 흑백 인쇄 중 인쇄 결과에서 눈에 띄는 흐림 등이 발생할 경우 미세 조정을 위해 사용합니다. 고농도 인쇄에서 산란 또는 눈이 덮인 듯한 인쇄와 같은 인쇄가 발생할 경우 값을 줄입니다. 인쇄가 흐리게 되면 값을 늘립니다. ±2의 범위 내에서 조정합니다.
전송 컬러 설정(Fn233)0[Transparency(OHP)]을 [Media Type(용지 종류)]으로 선택할 때 컬러 인쇄 중 인쇄 결과에서 눈에 띄는 흐림 등이 발생할 경우 미세 조정을 위해 사용합니다. 고농도 인쇄에서 산란 또는 눈이 덮인 듯한 인쇄와 같은 인쇄가 발생할 경우 값을 줄입니다. 인쇄가 흐리게 되면 값을 늘립니다. ±2의 범위 내에서 조정합니다.
SMR 설정(Fn234)사이언0온도 및 습도 환경의 차이, 그리고 인쇄 농도/인쇄 빈도 등의 차이로 인한 각 컬러의 인쇄 변화를 수정합니다. 이미지에 흐린 현상이 있으면 값을 변경합니다. ±3의 범위 내에서 조정합니다.
마젠타0
옐로우0
블랙0
BG 설정(Fn235)사이언0온도 및 습도 환경의 차이, 그리고 인쇄 농도/인쇄 빈도 등의 차이로 인한 각 컬러의 인쇄 변화를 수정합니다. 배경이 어두운 경우 값을 변경합니다. ±3의 범위 내에서 조정합니다.
마젠타0
옐로우0
블랙0
HU 설정해제이 기기를 장시간 사용하지 않나 생긴 오물을 제거하도록 모드를 설정합니다.
VL 클리닝실행세로 방향으로 흰색 줄무늬가 있을 때 인쇄 결과 개선시킵니다.
광택 모드해제고정 온도가 높아지고 광택이 개선된 상태로 인쇄하기 위해 사용하는 모드.
더 많은 광택이 나도록 인쇄하려면 [On(켜기)]을 선택합니다.
드럼 클리닝(Fn236)해제흰색 줄무늬가 수평 방향으로 나타날 때 인쇄하기 전에 드럼을 비우도록 설정합니다. [On(켜기)]로 설정하면 이미지 드럼의 남은 서비스 수명이 짧아집니다.
다습 모드해제

용지는 높은 습도에서 꺼낼 때 감길 수 있습니다. 감기는 상태를 줄이려면 이 설정을 [Mode1(모드1)] 또는 [Mode2(모드2)]로 설정합니다.
[Mode1(모드1)]이 용지 감김 효과를 줄이지 않는 경우 [Mode2(모드2)]를 사용해 보십시오.
인쇄 시간이 [Off(해제)]의 경우보다 깁니다.
[Mode1(모드1)] 또는 [Mode2(모드2)]를 설정하면 이미지 드럼의 서비스 수명이 단축됩니다.

사무용 문서 모드모드1 

모드 1의 경우, 토너는 [Admin Setup(관리자용 메뉴)] - [Print Setup(인쇄 설정)] - [Toner Save(토너 절약)] - [Toner Save Level(토너 절약 레벨)]의 설정에 따라 절약됩니다.

모드 2의 경우 [Toner Save Level(토너 절약 레벨)]을 [Off(해제)]로 설정하면 토너가 5% 절약됩니다. [Toner Save Level(토너 절약 레벨)]을 [Low(낮음)], [Middle(중간)] 또는 [High(높음)]으로 설정하면 설정에 따라 토너가 절약됩니다.

습도 제어해제

습도 제어를 활성화/비활성화합니다.
[Mode1(모드1)]이나 [Mode2(모드2)]를 설정하면 높은 습도에서 용지가 수분을 흡수하지 못하게 하고 종이가 젖지 않게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첫 페이지를 인쇄하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좁은폭 용지 속도모드1

좁은 용지를 사용할 때의 인쇄 속도를 설정합니다.
대상 용지 두께는 아주 얇은 용지에서 중간 정도까지입니다.

모드1:
좁은 용지에 대량 인쇄하기 위해 권장되는 모드(폭 182 mm 이하).
좁은 종이에 인쇄할 때 속도를 저속으로 전환합니다.
모드2:
소량의 좁은 용지에 인쇄하기 위한 권장되는 모드. 속도를 줄이지 않고 좁은 종이에 인쇄합니다.
좁은 용지에 다량으로 인쇄할 경우 고정 온도 조절을 위한 대기 시간을 시작하는 것이 용이합니다.

모드3:
좁은 종이를 다량 인쇄한 후 넓은 종이에 인쇄하려면 종이의 가장자리 부분에 인쇄 불량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인쇄 불량률을 줄이기 위해 이 모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좁은 용지에 인쇄한 후 넓은 용지에 인쇄를 시작하려면 고정 온도 조절 대기 시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좁은 종이에 인쇄할 때 속도를 저속으로 전환합니다.

저속인쇄 모드해제인쇄 중 노이즈를 줄이도록 저음 인쇄 모드를 설정합니다. [On(켜기)]을 설정하면 인쇄 속도가 낮아집니다.
아주 얇은 용지 주의 모드해제

[Media Weight(용지 두께)]를 [Ultra Light(아주 얇음)] 또는 [Light(얇은 용지)]로 설정하고 인쇄할 때 다음과 같은 현상이 발생할 경우 [On(켜기)]으로 설정하면 상황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쇄 속도는 낮아집니다.

  • 얇은 줄무늬는 용지 이동 방향을 따라 나타납니다.
  • 잔상은 약 94mm 간격으로 밝은 컬러의 텍스트나 이미지의 상단, 하단, 왼쪽 또는 오른쪽에 인쇄됩니다.
낮은 커버리지 모드해제고온 다습한 환경에서 사용할 경우 용지 가장자리에 수직 밴드 또는 수직 줄무늬와 같은 흐림이 나타날 때 이 설정을 하면 인쇄 결과가 개선될 수 있습니다.
저온 모드해제

저온 환경에서 컬러 등록이 눈에 띄었을 때 안정적으로 작동하도록 드럼과 벨트를 유휴 상태로 설정합니다.
[On(켜기)]을 켜면 이미지 드럼의 남은 사용 수명이 짧아집니다.

*1 공장 기본 설정 값은 국가 또는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2 값은 [Admin Setup(관리자용 메뉴)] - [Tray Setup(트레이 설정)] - [Unit of Measurement(표시 단위)]에 설정된 단위로 표시됩니다.


쉬운 설정
항목
공장 출하 시 기본 설정
설명
암호 입력**********쉬운 설정 메뉴에 들어가는 데 필요한 암호를 입력합니다.
언어 설정언어 선택한국어디스플레이의 표시 언어를 선택합니다.
시간 설정날짜 형식yyyy/mm/ddyyyy/mm/dd 형식으로 날짜를 설정합니다.
시간대+9:00GMT 시간대를 설정합니다. 
값 범위: -12:00 ~ +13:00(15분씩 증분)
서머 타임해제서머 타임(서머 타임 시간)을 설정합니다.
방법 설정수동 설정시간 설정 방법을 선택합니다.
SNTP 서버(기본)(공백)현재 날짜 및 시간을 설정하는 데 사용되는 SNTP 서버를 설정합니다. 최대 64자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으로 [Auto Config(자동 설정)]을 선택하면 표시됩니다. 
SNTP 서버(보조)(공백)
시간 설정

2001/01/01
00:00:00

시간은 공장배송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날짜 및 시간을 변경합니다.

설정 방법으로 [Manual Setup(수동 설정)]을 선택하면 표시됩니다.
관리자 암호새로운 암호 새 관리자 암호를 입력합니다.
암호 확인 확인하려면 새 관리자 암호를 다시 입력합니다.
네트워크 설정기본 설정확장 네트워크비활성화

표준 유선 LAN이 아닌 다른 네트워크를 활성화하려는 경우 선택됩니다.

디폴트 게이트웨이 활성화유선(LAN1) 세그먼트 기반 통신을 위한 네트워크 연결 방법을 지정합니다.
TCP/IP활성화유선 LAN을 활성화/비활성화 합니다.
NetBIOS over TCP활성화NetBIOS over TCP 프로토콜 활성화/비활성화를 설정합니다.
활성화

웹 브라우저에서 액세스를 활성화합니다.
TCP/IP 프로토콜이 활성화되었을 때 표시됩니다.

Telnet비활성화

Telnet을 사용하여 액세스를 활성화합니다.
TCP/IP 프로토콜이 활성화되었을 때 표시됩니다.

FTP비활성화

FTP를 통한 액세스를 활성화합니다.
TCP/IP 프로토콜이 활성화되었을 때 표시됩니다.

IPSec비활성화

IPSec이 활성화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이것은 비활성화로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TCP/IP 프로토콜이 활성화되었을 때 표시됩니다.

SNMP활성화

SNMP에서 액세스를 활성화합니다.
TCP/IP 프로토콜이 활성화되었을 때 표시됩니다.

네트워크 규모소규모

일반적으로 [Small(소규모)]을 선택합니다.

네트워크 공장 기본값실행네트워크 메뉴 설정을 출고 시 기본 설정으로 복원합니다.
유선 (LAN1) 설정유선(LAN1) 활성화유선 LAN1의 활성화/비활성화를 설정합니다.
IP 주소 설정자동IPv4 주소를 자동으로 가져오거나 수동으로 입력하려면 설정합니다.
IPv4 주소xxx.xxx.xxx.xxxIPv4 주소를 수동으로 입력합니다. [IP Address Set(IP 주소 설정)]이 [Manual(수동)]으로 설정되어 있을 때 표시됩니다.
서브넷 마스크xxx.xxx.xxx.xxx서브넷 마스크를 입력합니다. [IP Address Set(IP 주소 설정)]이 [Manual(수동)]으로 설정되어 있을 때 표시됩니다.
게이트웨이 주소xxx.xxx.xxx.xxx게이트웨이 주소를 입력합니다. [IP Address Set(IP 주소 설정)]이 [Manual(수동)]으로 설정되어 있을 때 표시됩니다.
DHCPv6비활성화IPv6 주소를 자동으로 가져오기 위해 설정합니다. IPv6 주소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Disable(비활성화)]로 설정합니다.
허브 설정자동 협상허브에 연결 방법을 설정합니다.
시스템 설정절전모드 설정 시간(Fn200)1분절전 모드를 입력하기 전에 경과할 시간을 설정합니다.
값 범위: 1분, 2분, 3분, 4분, 5분, 10분, 15분, 30분, 60분
슬립 이행시간(Fn200)15분절전 모드에서 수면 모드를 전환하기 전에 경과할 시간을 설정합니다.
값 범위: 1분, 2분, 3분, 4분, 5분, 10분, 15분, 30분, 60분
자동 전원 꺼짐 시간(Fn202)4시간대기 모드 입력 후 전원이 자동으로 꺼지기 전까지 경과할 시간을 설정합니다.
값 범위: 1시간, 2시간, 3시간, 4시간, 8시간, 12시간, 18시간, 24시간
정숙인쇄 모드켜기대기 모드를 수면 모드에서 전환할 때 인쇄 준비를 지정합니다.
[On(켜기)]: 인쇄 준비가 되지 않아 무음.
[Off(해제)]: 이미지 드럼은 인쇄를 준비하면서 소음이 나며, 첫 인쇄 시작 시간에 더 빠른 속도를 냅니다.
경고 해제온라인복구 가능한 오류 디스플레이를 지우는 타이밍을 설정합니다.
오류 자동 해제해제메모리 오버플로 또는 트레이 요청이 발생할 때 이 기기를 자동으로 복원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수동 시간제한60초

프린터 드라이버에서 [Feed paper individually(한 장씩 급지)]를 체크한 상태에서 인쇄할 때 용지를 적재할 대기 시간을 설정합니다. 
값 범위: 해제, 30초, 60초

대기 시간제한40초

데이터 수신 손실(PostScript 에뮬레이션에 의해 취소됨)부터 강제 인쇄까지의 시간을 설정합니다.
값 범위: 해제, 5초, 10초, 20초, 30초, 40초, 50초, 60초, 90초, 120초, 150초, 180초, 210초, 240초, 270초, 300초

로컬 시간 제한40초인쇄 후 각 포트를 열어 둘 시간을 설정합니다. (네트워크 제외)
값 범위는 5초 단위로 0-300초입니다.
네트워크 시간 제한90초인쇄 후 네트워크 포트를 열어 둘 시간을 설정합니다.
값 범위는 5초 단위로 0-300초입니다.
토너부족 시 인쇄계속"토너가 부족합니다"이 표시될 때 이 기기의 작동을 설정합니다.
이 기기는 [Stop(중지)]를 선택하면 오프라인이 됩니다.
컬러 토너 없이 인쇄 모드알람빈 컬러 토너 카트리지가 있을 때의 동작을 지정합니다.
[Alarm(알람)]: 이 기기는 컬러 인쇄 데이터를 인쇄하지 않고 정지합니다.
빈 토너 카트리지를 새 것으로 교체하십시오.
[Cancel(취소)]: 컬러 인쇄 데이터를 자동으로 취소합니다.
빈 토너 카트리지를 새 것으로 교체하십시오.
용지걸림 복구켜기용지 걸림이 제거된 후 용지 걸림으로 인해 인쇄되지 않은 페이지를 재인쇄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Off(해제)]를 선택하면 용지 걸림으로 인해 누락된 페이지를 포함한 인쇄 과정이 취소됩니다.
오류 보고서(Fn210)해제내부 오류가 발생할 때 에러 보고서를 인쇄할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헥스 덤프(Fn237)실행PC로부터 수신한 데이터를 16진수 덤프로 인쇄합니다. 이 모드를 종료하려면 전원을 끕니다.
트레이 구성MP 트레이 설정용지 사이즈(Fn90)A4 또는 Letter *1MP 트레이에서 인쇄할 용지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X 크기(Fn91)210mm 또는 8.5인치 *2MP 트레이에서 인쇄할 용지의 사용자 정의 크기를 선택한 경우 용지 너비를 설정합니다.
Y 크기(Fn92)297mm 또는 11.0인치 *2MP 트레이에서 인쇄할 용지의 사용자 정의 크기를 선택한 경우 용지 너비를 설정합니다.
용지 종류(Fn93)일반 용지MP 트레이에서 인쇄할 용지 유형을 설정합니다.
용지 두께(Fn94)얇은 용지 MP 트레이에서 인쇄할 용지의 두께를 설정합니다.
트레이 사용방법(Fn95)용지가 틀린 경우

MP 트레이 사용 방법을 설정합니다. 사용 가능한 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Normal Tray(일반 트레이)]: MP 트레이를 트레이 1 또는 트레이 2-4와 같은 일반 트레이로 취급합니다(옵션).

[When Mismatching(용지가 틀린 경우)]: 인쇄를 위해 지정된 트레이에 적재된 용지가 인쇄 데이터의 용지 사이즈와 다를 때 MP 트레이에서 올바로 적재된 용지를 인쇄합니다.

[Do Not Use(사용 안함)]: 자동으로 트레이를 선택하거나 전환할 때 MP 트레이를 무시합니다.

트레이1 설정용지 크기(Fn10)A4 또는 Letter *1트레이 1에서 인쇄할 용지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X 크기(Fn11)210mm 또는 8.5인치 *2트레이 1에서 인쇄할 용지의 사용자 정의 크기를 선택한 경우 용지 너비를 설정합니다.
Y 크기(Fn12)297mm 또는 11.0인치 *2트레이 1에서 인쇄할 용지의 사용자 정의 크기를 선택한 경우 용지 길이를 설정합니다.
용지 종류(Fn13)일반 용지트레이 1에서 인쇄할 용지 유형을 설정합니다.
용지 두께(Fn14)얇은 용지트레이 1에서 인쇄할 용지의 두께를 설정합니다.
트레이2 설정용지 크기(Fn20)카세트 사이즈

트레이 2에서 인쇄할 용지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Cassette Size(카세트 사이즈)]의 경우 트레이의 용지 크기 다이얼 설정을 따릅니다.

X 크기(Fn21)210mm 또는 8.5인치 *2트레이 2에서 인쇄할 용지의 사용자 정의 크기를 선택한 경우 용지 너비를 설정합니다.
Y 크기(Fn22)297mm 또는 11.0인치 *2트레이 2에서 인쇄할 용지의 사용자 정의 크기를 선택한 경우 용지 길이를 설정합니다.
용지 종류(Fn23)일반 용지 트레이 2에서 인쇄할 용지 유형을 설정합니다.
용지 두께(Fn24)얇은 용지트레이 2에서 인쇄할 용지의 두께를 설정합니다.
기타 크기A5 [LEF]트레이 2의 용지 크기 다이얼이 [OTHER(기타)]로 설정되어 있을 때의 용지 사이즈를 지정합니다.
트레이3 설정용지 크기(Fn30)카세트 사이즈

트레이 3에서 인쇄할 용지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Cassette Size(카세트 사이즈)]의 경우 트레이의 용지 크기 다이얼 설정을 따릅니다.

X 크기(Fn31)210mm 또는 8.5인치 *2트레이 3에서 인쇄할 용지의 사용자 정의 크기를 선택한 경우 용지 너비를 설정합니다.
Y 크기(Fn32)297mm 또는 11.0인치 *2트레이 3에서 인쇄할 용지의 사용자 정의 크기를 선택한 경우 용지 길이를 설정합니다.
용지 종류(Fn33)일반 용지트레이 3에서 인쇄할 용지 유형을 설정합니다.
용지 두께(Fn34)얇은 용지트레이 3에서 인쇄할 용지의 두께를 설정합니다.
기타 크기A5 [LEF]트레이 3의 용지 크기 다이얼이 [OTHER(기타)]로 설정되어 있을 때의 용지 사이즈를 지정합니다.
트레이4 설정용지 크기(Fn40)카세트 사이즈

트레이 4에서 인쇄할 용지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Cassette Size(카세트 사이즈)]의 경우 트레이의 용지 크기 다이얼 설정을 따릅니다.

X 크기(Fn41)210mm 또는 8.5인치 *2트레이 4에서 인쇄할 용지의 사용자 정의 크기를 선택한 경우 용지 너비를 설정합니다.
Y 크기(Fn42)297mm 또는 11.0인치 *2트레이 4에서 인쇄할 용지의 사용자 정의 크기를 선택한 경우 용지 길이를 설정합니다.
용지 종류(Fn43)일반 용지트레이 4에서 인쇄할 용지 유형을 설정합니다.
용지 두께(Fn44)얇은 용지트레이 4에서 인쇄할 용지의 두께를 설정합니다.
기타 크기A5 [LEF]트레이 4의 용지 크기 다이얼이 [OTHER(기타)]로 설정되어 있을 때의 용지 사이즈를 지정합니다.
용지 급지(Fn80)트레이1

급지 트레이를 지정합니다.
프린터 드라이버의 설정이 우선합니다.

자동 트레이 변환켜기자동 트레이 변환 기능 사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프린터 드라이버의 설정이 우선합니다.
트레이 선택 순서아래로자동 트레이 선택 또는 자동 트레이 전환 기능이 사용될 때 트레이의 선택 순서를 지정합니다.
양면 마지막 페이지빈 페이지 건너뛰기양면 인쇄가 홀수 페이지에 이루어질 때 마지막 1면 페이지의 인쇄 여부를 설정합니다.
무선(인프라) 설정무선(인프라)비활성화 무선(인프라)의 상태(활성화 또는 비활성화)를 전환합니다.
네트워크 설정IP 주소 설정자동 IPv4 주소를 자동으로 가져오기 위해 설정하거나 이를 수동으로 설정합니다.
IPv4 주소192.168.101.100IPv4 주소를 수동으로 입력합니다.
[IP Address Set(IP 주소 설정)]이 [Manual(수동)]으로 설정되어 있을 때 표시됩니다.
서브넷 마스크255.255.255.0서브넷 마스크를 입력합니다.
[IP Address Set(IP 주소 설정)]이 [Manual(수동)]으로 설정되어 있을 때 표시됩니다.
게이트웨이 주소0.0.0.0게이트웨이 주소를 입력합니다.
[IP Address Set(IP 주소 설정)]이 [Manual(수동)]으로 설정되어 있을 때 표시됩니다.
DHCPv6비활성화IPv6 주소를 자동으로 가져오기 위해 설정합니다. IPv6 주소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비활성화로 설정합니다.
자동 설정(WPS)WPS-PBC
무선 LAN 액세스 포인트의 WPS 버튼을 누르면 설정이 실행됩니다.
WPS-PIN
이 기기에 표시된 PIN 코드가 무선 LAN 액세스 포인트에 등록되었을 때 실행됩니다.
무선 네트워크 선택xxxxxx
    ......

검색에서 찾은 무선 LAN 액세스 포인트 이름 목록을 표시합니다.
수동 설정SSID
SSID를 입력합니다.
보안비활성화무선 LAN 기능의 보안을 설정합니다.
WEP 키
WEP 키를 입력합니다.
WPA 암호화 유형
WPA-PSK 암호화 유형을 표시합니다. 보안 설정에 따라 설정이 자동으로 수행됩니다. (이 메뉴에서 전환할 수 없음)
WPA 사전 공유 키
사전 공유 키를 입력합니다. [Security(보안)]이 [Disable(비활성화)] 또는 [WEP] 이외의 값으로 설정된 경우에 표시됩니다.
실행
보안 설정 변경을 실행합니다.
무선 재연결
무선 LAN(인프라)에 다시 연결합니다.

*1 공장 기본 설정 값은 국가 또는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2 값은 [Admin Setup(관리자용 메뉴)] - [Tray Setup(트레이 설정)] - [Unit of Measurement(표시 단위)]에 설정된 단위로 표시됩니다.


관리자용 메뉴
항목
공장 출하 시 기본 설정
설명
암호 입력**********
관리자용 메뉴에 들어가는 데 필요한 암호를 입력합니다.
네트워크 설정기본 설정확장 네트워크비활성화표준 유선 LAN이 아닌 다른 네트워크를 활성화하려는 경우 선택됩니다.
디폴트 게이트웨이 활성화유선(LAN1)세그먼트 기반 통신을 위한 네트워크 연결 방법을 지정합니다.
TCP/IP활성화유선 LAN을 활성화/비활성화 합니다.
NetBIOS over TCP활성화NetBIOS over TCP 프로토콜 활성화/비활성화를 설정합니다.
활성화웹 브라우저에서 액세스를 활성화합니다.
TCP/IP 프로토콜이 활성화되었을 때 표시됩니다.
Telnet비활성화Telnet을 사용하여 액세스를 활성화합니다.
TCP/IP 프로토콜이 활성화되었을 때 표시됩니다.
FTP비활성화FTP를 통한 액세스를 활성화합니다.
TCP/IP 프로토콜이 활성화되었을 때 표시됩니다.
IPSec비활성화IPSec이 활성화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이것은 비활성화로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TCP/IP 프로토콜이 활성화되었을 때 표시됩니다.
SNMP활성화SNMP에서 액세스를 활성화합니다.
TCP/IP 프로토콜이 활성화되었을 때 표시됩니다.
네트워크 규모소규모일반적으로 [Small(소규모)]을 선택합니다.
네트워크 공장 기본값실행네트워크 메뉴 설정을 출고 시 기본 설정으로 복원합니다.
유선 (LAN1) 설정유선(LAN1)활성화유선 LAN1의 활성화/비활성화를 설정합니다.
IP 주소 설정자동IPv4 주소를 자동으로 가져오거나 수동으로 입력하려면 설정합니다.
IPv4 주소xxx.xxx.xxx.xxxIPv4 주소를 수동으로 입력합니다. [IP Address Set(IP 주소 설정)]이 [Manual(수동)]으로 설정되어 있을 때 표시됩니다.
서브넷 마스크xxx.xxx.xxx.xxx서브넷 마스크를 입력합니다. [IP Address Set(IP 주소 설정)]이 [Manual(수동)]으로 설정되어 있을 때 표시됩니다.
게이트웨이 주소xxx.xxx.xxx.xxx게이트웨이 주소를 입력합니다. [IP Address Set(IP 주소 설정)]이 [Manual(수동)]으로 설정되어 있을 때 표시됩니다.
DHCPv6비활성화

IPv6 주소를 자동으로 가져오기 위해 설정합니다. IPv6 주소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Disable(비활성화)]로 설정합니다.

허브 설정자동 협상허브에 연결 방법을 설정합니다.
USB 설정USB활성화USB 인터페이스 활성화/비활성화를 설정합니다.
속도480MbpsUSB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최대 전송률을 설정합니다.
소프트 리셋비활성화소프트 리셋 명령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 다.
프린터 일련번호활성화USB 일련 번호를 활성화/비활성화합니다.
USB 일련 번호는 PC에 연결된 USB 장치를 식별하는 데 사용됩니다.
오프라인 수신비활성화[Enable(활성화)]를 선택하면 프린터가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데이터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USB 메모리 인터페이스활성화USB 메모리 인터페이스를 활성화/비활성화합니다.
연결 호스트보통수면 모드에 있는 이 기기에서 인쇄가 완료되었을 때 시간이 초과되면 [Specific(특정)]으로 설정합니다.
수면 모드의 전력 소비량이 [Normal(보통)]으로 설정된 상태보다 높습니다.
인쇄 설정에뮬레이션 모드자동프린터의 작동 언어를 선택합니다.
매수1매수를 설정합니다.
프린터 드라이버에 설정된 값이 우선합니다.
양면 인쇄켜기 또는 해제 *1양면 인쇄 실행 여부를 설정합니다.
프린터 드라이버에 설정된 값이 우선합니다.
제본긴쪽 제본양면 인쇄에 대한 제본 방법을 지정합니다.
프린터 드라이버에 설정된 값이 우선합니다.
용지 체크활성화인쇄 데이터의 용지 크기와 트레이의 용지 사이즈의 불일지 확인 여부를 설정합니다.
A4/Letter 변환A4 용지가 떨어지고 Letter 용지를 넣을 때 인쇄 용지를 A4에서 Letter로 또는 Letter 용지가 없을 때 Letter에서 A4로 자동 전환하는 기능을 설정합니다.
해상도600 dpi해상도를 설정합니다.
프린터 드라이버에 설정된 값이 우선합니다.
토너 절약토너 절약 레벨해제토너 절약 레벨을 설정합니다.
컬러모두토너 절약을 100% 블랙으로 지정할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흑백 인쇄 모드자동

흑백 페이지의 인쇄 모드를 설정합니다.

[Auto(자동)]은 균형이 잘 잡혀 인쇄 모드를 제어합니다.

[Color Mode(컬러 모드)]는 대량의 컬러 페이지를 인쇄하는 데 적합합니다.

[Normal Mode(일반 인쇄 속도)]는 대량의 흑백 페이지를 인쇄하는 데 적합합니다.

컬러인쇄 준비모드해제인쇄가 완료된 후 다음 컬러 인쇄 준비 여부를 설정합니다.
인쇄 방향세로인쇄 방향을 지정합니다. PostScript 에뮬레이션의 경우 이 설정은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편집 사이즈카세트 사이즈PC에서 용지 크기 편집 명령으로 크기를 지정하지 않았을 때의 도면 영역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트래핑해제인접한 컬러 사이에 흰색 줄무늬가 나타날 때 설정합니다.
X 크기210mm사용자 정의 용지 크기에 대한 용지 폭의 기본값을 설정합니다.
Y 크기297mm사용자 정의 용지 크기에 대한 용지 길이의 기본값을 설정합니다.
PS 설정L1 트레이종류1PostScript 레벨-1 조작 명령의 트레이 선택 번호를 설정합니다.
네트워크 프로토콜RAW네트워크 연결을 위한 PS 통신 프로토콜을 지정합니다.
USB 프로토콜RAWUSB 연결을 위한 PS 통신 프로토콜을 지정합니다.
PDF 용지 사이즈현재 트레이 사이즈PDF 파일을 직접 인쇄하기 위한 용지 사이즈를 지정합니다.
PDF 배율 사이즈99%[PDF Paper Size(PDF 용지 사이즈)]에서 [Scale Size(배율 사이즈)]를 선택할 때의 감축 비율을 설정합니다.
PDF 인쇄 모드품질 우선PDF를 인쇄할 때 인쇄 품질이나 인쇄 속도의 우선순위를 정할지 설정합니다.
PCL 설정사용 글꼴내장 글꼴 2사용할 글꼴의 위치를 선택합니다.
글꼴 번호C1사용할 글꼴 번호를 선택합니다.
값 범위: [Resident(내장 글꼴)]가 설정된 경우 I0 - I90 또는 [Resident2(내장 글꼴 2)]가 설정된 경우 C1 - C4
글꼴 Pitch10.00 CPIPCL 글꼴 너비를 설정합니다.
값 범위: 0.44 - 99.99 CPI(0.01 CPI 증분)
글꼴 크기12.00포인트PCL 글꼴 크기를 설정합니다.
값 범위: 4.00 - 999.75포린트(0.25포인트 증분)
심볼 세트WIN3.1JPCL의 심볼 세트를 선택합니다.
A4인쇄 폭78열A4 용지에서 자동 줄 바꿈되는 열 수를 설정합니다.
공백 페이지 제외해제빈 페이지를 인쇄할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CR 동작CRCR 코드를 수신할 때 이 기기의 작동을 설정합니다.
LF 동작LFLF 코드를 수신할 때 이 기기의 작동을 설정합니다.
인쇄 여백보통용지의 인쇄할 수 없는 영역을 설정합니다.
순수 블랙해제 이미지 데이터의 블랙 컬러(100%)에 대해 복합 블랙(CMYK 혼합 컬러) 또는 순수 블랙(K만 해당)을 사용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펜 굵기 조정켜기미세한 선을 강조하고 그것을 더 굵게 만들 것인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트레이 ID#MP 트레이4PCL의 출력 사양 명령으로 트레이를 지정하기 위한 값을 설정합니다.
값 범위: 1 - 59
트레이11
트레이25
트레이320
트레이421
SIDM 설정






SIDM 매뉴얼 ID#2CSF 제어 명령에서 MANUAL-1 ID No.FX/PPR Emu로 메뉴얼에 지정된 Pn을 설정합니다(ESC EM Pn).

SIDM 매뉴얼2 ID#

3CSF 제어 명령에서 MANUAL-2 ID No.FX/PPR Emu로 메뉴얼에 지정된 Pn을 설정합니다(ESC EM Pn).

SIDM MP 트레이 ID#

4

CSF 제어 명령에서 MP 트레이 ID No.FX/PPR Emu로 TRAYO(MP 트레이)에 지정된 Pn을 설정합니다(ESC EM Pn).

SIDM 트레이1 ID#

1CSF 제어 명령에서 트레이 1 ID No.FX/PPR Emu로 트레이 1에 지정된 Pn을 설정합니다(ESC EM Pn).

SIDM 트레이 2 ID#

5CSF 제어 명령에서 트레이 2 ID No.FX/PPR Emu로 트레이 2에 지정된 Pn을 설정합니다(ESC EM Pn).

SIDM 트레이3 ID#

6CSF 제어 명령에서 트레이 3 ID No.FX/PPR Emu로 트레이 3에 지정된 Pn을 설정합니다(ESC EM Pn).

SIDM 트레이4 ID#

7CSF 제어 명령에서 트레이 4 ID No.FX/PPR Emu로 트레이 4에 지정된 Pn을 설정합니다(ESC EM Pn).
IBM PPR 설정문자 간격10 CPIIBM PPR 에뮬레이션의 문자 간격을 지정합니다.
글꼴 압축12 CPI - 20 CPI압축 모드를 위해 12CPI의 간격을 지정합니다.
문자 세트SET-2문자 세트를 지정합니다.
심볼 세트IBM-437심볼 세트를 지정합니다.
문자 O 스타일비활성화

9BH를 문자 o로, 9DH를 숫자 0으로 바꾸는 스타일을 지정합니다.

제로 문자보통숫자 0에 슬래시 표시를 할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행 간격6 LPI줄 간격을 지정합니다.
공백 페이지 제외해제

빈 페이지의 인쇄 여부를 선택합니다.

CR 동작CR[CR] 또는 [CR+LF]에서 캐리지 리턴을 선택합니다.
LF 동작LF[LF] 또는 [LF+CR]에서 줄바꿈을 선택합니다.
행 길이80 열한 줄에 들어갈 문자 수를 지정합니다.
용지 길이11.7인치 또는 11인치 *1용지의 길이를 지정합니다.
TOF 위치0.0 inch용지의 상단 여백의 거리를 지정합니다.
왼쪽 여백0.0 inch

인쇄 시작 포인트가 오른쪽으로 수평 이동하도록 용지 왼쪽 여백의 거리를 지정합니다.

Letter에 맞춤비활성화 또는 활성화 *1

용지를 11인치(66라인)에 해당하는 인쇄 가능 영역에 맞출 수 있는 인쇄 모드를 설정합니다.

텍스트 높이동일하게

문자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동일하게: 높이는 CPI와 상관없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차이: 높이는 CPI에 따라 변합니다.

EPSON FX 설정문자 간격

10 CPI

문자 피치를 지정합니다.
문자 세트SET-2문자 세트를 지정합니다.
심볼 세트IBM-437심볼 세트를 지정합니다.
문자 O 스타일비활성화

9BH를 문자 o로, 9DH를 숫자 0으로 바꾸는 스타일을 지정합니다.

제로 문자보통숫자 0에 슬래시 표시를 할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행 간격6 LPI줄 간격을 지정합니다.
공백 페이지 제외해제빈 페이지의 인쇄 여부를 선택합니다.
CR 동작CR[CR] 또는 [CR+LF]에서 캐리지 리턴을 선택합니다.
행 길이80 열한 줄에 들어갈 문자 수를 지정합니다.
용지 길이11.7인치 또는 11인치 *1용지의 길이를 지정합니다.
TOF 위치0.0 inch용지의 상단 여백의 거리를 지정합니다.
왼쪽 여백0.0 inch

인쇄 시작 포인트가 오른쪽으로 수평 이동하도록 용지 왼쪽 여백의 거리를 지정합니다.

Letter에 맞춤비활성화 또는 활성화 *1용지를 11인치(66라인)에 해당하는 인쇄 가능 영역에 맞출 수 있는 인쇄 모드를 설정합니다.
텍스트 높이동일하게

문자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동일하게: 높이는 CPI와 상관없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차이: 높이는 CPI에 따라 변합니다.

개인 인쇄 설정작업 옵션 검증비활성화인쇄하기 전에 인쇄 데이터를 확인할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활성화하면 인쇄 데이터가 변경되지 않았 음을 검증한 후 인쇄가 수행됩니다. 인쇄 데이터의 무결성이 보장되지만 인쇄 시작 시간이 더 길어집니다.
작업 옵션 지우기덮어쓰지 않음인쇄 데이터를 지우는 방법을 설정합니다.
데이터를 지운 후에는 덮어쓸 수 없고 복원할 수 없도록 지정합니다.
덮어쓰면 지우는 데 시간이 더 걸립니다.
값 범위: 덮어쓰기 않음/한 번 덮어쓰기
작업 저장 시간2시간인쇄 데이터의 보존 기간을 설정합니다.
인쇄 데이터가 저장된 후, 설정된 기간 후에 인쇄 데이터가 인쇄되지 않으면 인쇄 데이터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값 범위: 15분, 30분, 1시간, 2시간, 4시간, 8시간, 12시간, 1일, 2일, 3일, 4일, 5일, 6일, 7일
작업 제한모든 인쇄 형식 활성화제한된 인쇄 데이터를 저장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Private Print only(개인 인쇄만)]을 선택할 경우, 개인 인쇄 이외의 인쇄 작업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작업 암호 확인해제액세스 제어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인쇄 데이터의 암호 인증 여부를 선택합니다.
작업 자동 검색켜기액세스 제어가 활성화된 경우 패널 잠금 해제와 동시에 인쇄 데이터를 수행할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컬러 설정잉크 시뮬레이션해제프린터에는 프린터에서 표준 인쇄 컬러를 시뮬레이션하는 프로세스 시뮬레이션 도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UCR낮음밑색 컬러 제거 정도를 조정합니다.
CMY100% 농도비활성화 C, M, Y 100% 출력에 대해 하프톤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CMYK 변환켜기단순(고속) 모드에서 CMYK 변환을 수행할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패널 설정교환 시기 상태활성화소모품이나 유지보수 부품이 서비스 수명의 종료에 가까워질 때 메시지를 표시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LED 교환 준비활성화소모품 또는 유지보수 부품이 서비스 수명의 종료에 가까워질 때 «ATTENTION(경고)» 램프를 켤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대기 화면토너 게이지대기 화면에 표시하기 위한 정보를 선택합니다.
패널 조정0디스플레이의 대비를 조정합니다.
값 범위: -10 ~ +10
버저 설정오류 음량해제오류가 발생할 때 버저 볼륨을 설정합니다.
인쇄 완료 동작음해제인쇄가 완료되었을 때의 버저 볼륨을 설정합니다.
AirPrint 동작음낮음AirPrint 버저의 볼륨을 설정합니다.
카드 홀드 버저 볼륨낮음IC 카드가 고정될 때 버저 볼륨을 설정합니다.
액세스 제어가 활성화되었을 때 표시됩니다.
시간 설정날짜 형식yyyy/mm/ddyyyy/mm/dd 형식으로 날짜를 설정합니다.
시간대+9:00GMT 시간대를 설정합니다. 
값 범위: -12:00 ~ +13:00(15분씩 증분)
서머 타임해제서머 타임(서머 타임 시간)을 설정합니다.
방법 설정수동 설정시간 설정 방법을 선택합니다.
SNTP 서버(기본)(공백)현재 날짜 및 시간을 설정하는 데 사용되는 SNTP 서버를 설정합니다. 최대 64자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으로 [Auto Setup(자동 설정)]을 선택하면 표시됩니다.
SNTP 서버(보조)(공백)
시간 설정

2001/01/01
00:00:00

시간은 공장배송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날짜 및 시간을 변경합니다.

설정 방법으로 [Manual Setup(수동 설정)]을 선택하면 표시됩니다.
전원 설정자동 전원 꺼짐자동 설정자동 전원 꺼짐의 작동을 설정합니다.
자동 설정: 네트워크(유선/무선) 연결에는 자동 전원 꺼짐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활성화: 자동 전원 꺼짐는 연결 방법에 관계없이 작동합니다.
비활성화: 자동 전원 꺼짐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트레이 설정표시 단위mm사용자 정의 크기(mm/인치)에 표시 단위를 설정합니다.
기본 용지 크기A4사용자 사이즈의 기본 용지 크기를 설정합니다.
기타 설정용지 급지 롤러 카운터 클리어MP 트레이 클리어실행MP 트레이의 급지 롤러를 교체한 후 카운터를 지웁니다.
트레이1 클리어실행급지 롤러 트레이 1을 교체한 후 카운터를 지웁니다.
트레이2 클리어실행급지 롤러 트레이 2을 교체한 후 카운터를 지웁니다.
트레이3 클리어실행급지 롤러 트레이 3을 교체한 후 카운터를 지웁니다.
트레이4 클리어실행급지 롤러 트레이 4을 교체한 후 카운터를 지웁니다.
플래시 메모리 설정초기화실행플래시 메모리를 초기화합니다.
파티션 포맷PCL플래시 메모리의 지정된 파티션을 포맷합니다.
작업 로그 설정작업 로그 저장비활성화인쇄 데이터 로그 저장 여부를 설정합니다.
작업 로그 지우기실행

저장된 인쇄 데이터 로그를 지웁니다.

[Save Job Log(작업 로그 저장)]가 활성화되었을 때 표시됩니다.

보안 설정사용 권한 제어비활성화사용 권한 제어를 활성화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사용자 카운터 보고서실행사용자 카운터 보고서 인쇄. 액세스 제어가 [Enable(활성화)]로 설정되어 있고 [Save Job Log(작업 로그 저장)]이 활성화된 경우 표시됩니다.
언어 설정언어 선택한국어디스플레이의 표시 언어를 선택합니다.
작업 취소 설정취소 버튼 동작짧게취소 버튼을 눌렀을 때의 동작을 설정합니다.
짧게: 짧게 누르면(2초 이하) 인쇄가 취소됩니다.
길게: 2~5초 정도 길게 누르면 인쇄가 취소됩니다.
해제: 취소 버튼을 눌러도 인쇄가 취소되지 않습니다.
질문 표시켜기인쇄 취소 여부를 확인하는 화면 표시 여부를 설정합니다.
초점 위치작업 취소 조회 화면에서 초기 값으로 [Yes(예)] 또는 [No(아니오)]를 선택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시간 초과 표시180작업 취소 조회 화면에서 버튼을 누르기 전 대기 시간을 초 단위로 설정합니다. 대기 시간이 지나면 취소 대신 인쇄가 계속됩니다.
교환 준비 설정드럼 교환 준비 타이밍1500이미지 드럼의 서비스 수명이 다하기 전에 매수를 표시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값 범위: 500 - 5,000(500씩 증분)
정착기 교환 준비 타이밍1500정착기의 서비스 수명이 다하기 전에 매수를 표시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값 범위: 500 - 5,000(500씩 증분)
벨트 교환 준비 타이밍1500벨트 장치의 서비스 수명이 다하기 전에 매수를 표시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값 범위: 500 - 5,000(500씩 증분)
개인 정보 삭제실행이 기기에서 다음 데이터 세트를 지웁니다.

• 관리자 암호, 다양한 메뉴에 설정된 값

• 다양한 기록
• 본 기기에 등록된 액세스 제어, 사용자 정보
NFC 설정활성화NFC 동작을 활성화/비활성화합니다.
설정값출하 초기값으로 변경실행사용자가 변경한 메뉴 설정을 공장 출하 시 기본 설정으로 재설정합니다.
설정값 저장실행현재 메뉴 설정을 저장합니다. 이전에 저장한 메뉴 설정을 덮어쓰기 합니다.
설정값 불러내기실행설정을 저장된 메뉴 설정으로 복원합니다.
암호 변경새로운 암호-새 관리자 암호를 입력합니다.
암호 확인-확인하려면 새 관리자 암호를 다시 입력합니다.

*1 공장 기본 설정 값은 국가 또는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인쇄 집계
항목
공장 출하 시 기본 설정
설명
암호 입력****인쇄 집계 메뉴에 입력하는 데 필요한 암호를 입력합니다.
입력 범위는 4자리 숫자입니다.
공장 출하 시 기본 설정은 "0000"입니다.
사용량 리포트활성화사용량 리포트를 활성화/비활성화합니다.
유지보수 카운터비활성화[Usage Report(사용량 리포트)]에 유지 보수 보고서(재설정 불가 카운터 및 재설정 불가 소모품 교체 횟수)의 추가여부를 설정합니다.
[Disable(비활성화)]: [Usage Report(사용량 리포트)]에 재설정 가능 카운터와 재설정 가능 소모품 교체 카운터를 인쇄합니다.
[Enable(활성화)]: 재설정 가능 카운터 및 리셋 가능 소모품 교체 카운터 외에 유지 보수 보고서(리셋 불가 카운터 및 리셋 불가 소모품 교체 카운터)를 [Usage Report(사용량 리포트)]에 함께 인쇄합니다.
[Print Statistics(인쇄집계)] - [Usage Report(사용량 리포트)]가 [Enable(활성화)]로 설정된 경우에 표시됩니다.
메인 카운터 리셋실행주 카운터를 재설정합니다.
[Print Statistics(인쇄집계)] - [Usage Report(사용량 리포트)]가 [Enable(활성화)]로 설정된 경우에 표시됩니다.
소모품 카운터 재설정실행소모품의 교체 카운터를 재설정합니다.
유지 보수 카운터가 재설정되지 않습니다.
[Print Statistics(인쇄집계)] - [Usage Report(사용량 리포트)]가 [Enable(활성화)]로 설정되고 [Maintenance Counter(유지보수 카운터)]가 [Enable(활성화)]로 설정된 경우에 표시됩니다.
암호 변경새로운 암호****인쇄 집계 메뉴에 들어가는 데 필요한 새 암호를 설정합니다.
입력 범위는 4자리 숫자입니다.
[Print Statistics(인쇄집계)] - [Usage Report(사용량 리포트)]가 [Enable(활성화)]로 설정된 경우에 표시됩니다.
암호 확인****[New Password(새로운 암호)]에 설정된 인쇄 집계 메뉴에 다시 입력하는 데 필요한 새 암호를 입력합니다.
보정
항목
공장 출하 시 기본 설정
설명
자동 농도 보정 모드표준컬러 인쇄의 농도/톤을 자동으로 조정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또는 컬러 인쇄의 농도/톤을 조정하도록 주파수를 변경합니다.
농도 보정(Fn300)실행농도를 즉시 조정하고자 할 때 실행됩니다.
컬러 정합 보정(Fn301)실행등록을 즉시 조정하려는 경우 실행됩니다.
정착속도보정0긴 용지에 인쇄하기 위한 고정 속도를 조정합니다.
컬러 이동이 발생할 경우 플러스 값으로 설정하거나, 컬러 잘못 등록이 발생할 경우 마이너스 값으로 설정합니다.
컬러 농도사이언 농도(Fn310)0각 컬러의 인쇄 농도를 설정합니다. ±3의 범위 내에서 조정합니다. + 방향으로 조정하여 인쇄 결과를 어둡게 하거나 - 방향으로 조정하여 인쇄 결과를 밝게 합니다.
마젠타 농도(Fn311)0
옐로우 농도(Fn312)0
블랙 농도(Fn313)0
컬러 조정 패턴 인쇄(Fn302)실행농도 조정을 위한 패턴을 인쇄합니다.
사이언 조정엷은톤0각 컬러에 대해 엷은 톤(조명 영역), 중간 톤 및 진한 톤(어두운 영역)의 농도를 조절합니다. 플러스 방향으로 조정하여 농도를 어둡게 하고, 마이너스 방향으로 조정하여 농도를 밝게 합니다.
농도 설정으로는 불가능한 미세조정에 사용합니다. ±3의 범위 내에서 조정합니다.
중간톤0
진한톤0
마젠타 조정엷은톤0
중간톤0
진한톤0
옐로우 조정엷은톤0
중간톤0
진한톤0
블랙 조정엷은톤0
중간톤0
진한톤0
AirPrint
항목
공장 출하 시 기본 설정
설명
AirPrint활성화AirPrint를 [Enable(활성화)]로 설정합니다.
무선(인프라) 설정
항목
공장 출하 시 기본 설정
설명
암호 입력**********관리자용 메뉴에 들어가는 데 필요한 암호를 입력합니다.
무선(인프라)비활성화 무선 LAN(인프라)를 활성화/비활성화합니다.
네트워크 설정IP 주소 설정자동IPv4 주소를 자동으로 가져오거나 수동으로 입력하려면 설정합니다.
IPv4 주소192.168.101.100IPv4 주소를 수동으로 입력합니다.
[IP Address Set(IP 주소 설정)]이 [Manual(수동)]으로 설정되어 있을 때 표시됩니다.
서브넷 마스크255.255.255.0서브넷 마스크를 입력합니다.
[IP Address Set(IP 주소 설정)]이 [Manual(수동)]으로 설정되어 있을 때 표시됩니다.
게이트웨이 주소0.0.0.0게이트웨이 주소를 입력합니다.
[IP Address Set(IP 주소 설정)]이 [Manual(수동)]으로 설정되어 있을 때 표시됩니다.
DHCPv6비활성화

IPv6 주소를 자동으로 가져오기 위해 설정합니다. IPv6 주소를 사용하지 않을 때 비활성화로 설정합니다.

자동 설정(WPS)WPS-PBC
무선 LAN 액세스 포인트의 WPS 버튼을 누르면 설정이 실행됩니다.
WPS-PIN
이 기기에 표시된 PIN 코드가 무선 LAN 액세스 포인트에 등록되었을 때 실행됩니다.
무선 네트워크 선택xxxxxx
......

이 기기에 의해 감지된 무선 LAN 액세스 포인트의 목록을 표시합니다.
수동 설정SSID
SSID를 입력합니다.
보안비활성화 무선 LAN 기능의 보안을 설정합니다.
WEP 키
WEP 키를 입력합니다.
WPA 암호화 유형
WPA-PSK 암호화 유형을 표시합니다.
보안 설정에 따라 설정이 자동으로 수행됩니다. (이 메뉴에서 전환할 수 없음)
WPA 사전 공유 키
사전 공유 키를 입력합니다.
[Security(보안)]이 [Disable(비활성화)] 또는 [WEP] 이외의 값으로 설정된 경우에 표시됩니다.
실행
보안 설정 변경을 실행합니다.
무선 재연결
무선 LAN(인프라)에 다시 연결합니다.
무선(AP 모드) 설정
항목
공장 출하 시 기본 설정
설명
암호 입력**********
관리자용 메뉴에 들어가는 데 필요한 암호를 입력합니다.
무선(AP 모드)비활성화유선(AP 모드)를 활성화/비활성화합니다.
자동 설정(푸시 버튼)
예를 선택하면 푸시 버튼으로 자동 연결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연결에 실패하면 시스템은 홈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연결에 성공하면 [Wireless (AP mode) connection setting is completed/Close by the setting button(무선(AP모드) 연결 설정이 완료됨/설정버튼에 의해 닫힘)]이 표시됩니다.
수동 설정
수동 설정을 위해 이 기기의 SSID 및 암호를 표시합니다.
연결 설정SSIDOKI-프린터 이름-MAC 주소의 마지막 6자리 숫자새 SSID를 입력하여 SSID를 변경합니다.
암호
새 암호를 입력하여 암호를 변경합니다.
IPv4 주소192.168.110.100IPv4 주소를 입력합니다.
실행
연결 설정을 실행합니다.
AP 모드 사용자 설정사용자 공개 금지AP 모드 정보를 관리자 이외의 사용자에게 공개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Boot Menu

[Boot Menu (부트 메뉴)]를 표시하려면 다음을 수행합니다.

  1. 조작 패널에서 «OK(확인)»를 누르면서 이 기기의 전원을 켜십시오. 디스플레이에 [Boot Menu(부트 메뉴)]가 나타나면 손가락을 떼고 «OK(확인)»를 다시 누릅니다.
  2. 숫자패드를 사용하여 관리자 암호를 입력하고 «OK(확인)»를 누릅니다.

항목
공장 출하 시 기본 설정
설명

Enter Password

**********
Boot Menu 에 들어가는 데 필요한 암호를 입력합니다.

Menu Lockout

Off[On]을 설정하면 관리자용 메뉴 메뉴와 사용자 메뉴 목록이 숨겨져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러나 인쇄 설정만 표시됩니다.

Panel Lockout

Off조작 패널의 버튼/키를 비활성화합니다.
[Mode1]: «ON LINE(온라인)», «OK(확인)», «CANCEL(취소)», «POWER SAVE(절전)» 및 «HELP(도움말)»을 제외한 모든 키를 비활성화합니다.
[Mode2]: «ON LINE(온라인)», «OK(확인)» 및 «POWER SAVE(절전)»를 제외한 키를 비활성화합니다.
[Off(해제)]: 조작 패널의 버튼/키로 작업을 제한하지 마십시오.

After AC power supply fails

Always Off

전원 장애 발생 시 인쇄 준비 상태 자동 복원 여부를 설정합니다.

[Always On]:
 이 기기는 정전이 복구되었을 때 전원 스위치를 누르지 않고 강제로 시작됩니다. 이 기기는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 연결하는 것으로 간단히 시작합니다.

[Always Off]:
 이 기기는 정전이 복구되면 전원 스위치를 누르지 않고는 시작하지 않습니다.
[Last State]:
 이 기기는 전원 공급이 중단되었을 때의 상태를 기억하며, 정전이 복구된 후 그 상태로 재시작합니다. 이 기기는 기기 작동 중 전원 장애로 전원 공급이 중단되더라도 전원 장애가 복구되면 자동으로 인쇄 할 수 있습니다 상태를 복원합니다. 전원이 꺼졌을 때 정원 장애가 발생하면 이 기기는 전원 장애가 복구된 후에도 시동이 걸리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