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작 패널에서 수동으로 설정하여 연결

문선 LAN 접속 포인트 정보(SSID, 암호화 방식 및 암호화 키)를 수동으로 설정하고 무선 LAN에 연결합니다.

  1. 무선 LAN 접속 포인트에 포함된 사용 설명서 또는 기타 문서를 참조하여 SSID, 암호화 키 및 암호화 방법을 확인하고 정보를 기록해 두십시오.

    주의

    암호화 방법이 WPA-EAP 및 WPA2-EAP일 경우, 장치의 웹 페이지에서 설정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기기의 웹 페이지를 열고 [관리자 설정] > [네트워크] > [무선 설정] > [수동 설정]을 클릭합니다.

    기기의 웹 페이지 열기

    메모

    • SSID는 또한 네트워크 이름, ESSID 또는 ESS-ID라고 부릅니다.

    • 또한 암호화 키는 네트워크 키, 보안 키, 암호 또는 사전 공유 키라고 부릅니다.

  2. 무선 LAN 접속 포인트가 시작되고 적절히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3. 기기의 전원을 켭니다.

    메모

    화면에 "무선 설정을 하시겠습니까?"가 표시되었는지 확인하고, [Yes(예)]를 선택하고, (엔터) 버튼을 눌러 단계 6으로 이동합니다.

  4. 버튼을 반복해서 눌러 [Setting(설정)]을 선택하고 (엔터) 버튼을 누르십시오.

  5. 버튼을 반복해서 눌러 [Wireless(Infrastructure) Setting(무선 (인프라) 설정)]을 선택하고 (엔터) 버튼을 누릅니다.

  6. 관리자 암호를 입력한 다음 (엔터) 버튼을 누릅니다.

    공장 출하 시 기본 관리자 암호는 "999999"입니다. 관리자 암호를 변경할 경우, 업데이트된 암호를 입력합니다.

    “무선(AP 모드)을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의 메시지가 약 5초 동안 표시됩니다.

  7. [Enable(활성화)]를 선택하고 나서 (엔터) 버튼을 누릅니다.

  8. 사용자 환경에 IP 주소 설정이 필요할 경우, 버튼을 눌러 [Network Setting(네트워크 설정)]을 선택하고 나서 (엔터) 버튼을 누릅니다. 수동으로 설정할 필요가 없을 경우 단계 12로 이동합니다.

  9. 버튼을 눌러 [Wireless (infrastructure) settings(무선 (인프라) 설정)] 화면에서 [Manual(수동)]을 선택하고 나서 (엔터) 버튼을 누릅니다.

  10. 화면상의 설명을 따라서 IP 주소, 서브넷 마스크, 기본 게이트웨이 및 DHCP v6을 설정합니다.

    메모

    설정 값에 대해서는 제공자나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11. 무선 (인프라) 설정이 완료되면 [Close(닫기)]를 선택하고 나서 (엔터) 버튼을 누릅니다.

    메모

    [Close(닫기)]를 누르지 않으면 화면이 잠시 후에 자동으로 바뀝니다.

  12. 버튼을 반복해서 눌러 [Wireless Network Selection(무선 네트워크 선택)]을 선택하고 (엔터) 버튼을 누릅니다.

    기기가 무선 LAN 접속 포인트를 검색하기 시작합니다. 잠시 기다려 주십시오.

  13. [Manual Setup(수동 설정)]을 선택한 후 (엔터) 버튼을 누릅니다.

  14. 단계 1에서 선택한 SSID를 입력한 다음, (엔터) 버튼을 누릅니다.

    주의

    SSID는 대소문자를 구분합니다. SSID를 올바르게 입력하십시오.

  15. 단계 1에서 선택한 암호화 방법을 입력한 다음, (엔터) 버튼을 누릅니다.

    메모

    암호화 키는 무선 LAN 접속 포인트나 보안에 따라 다릅니다.

  16. 절차는 단계 15에서 선택한 암호화 방법에 따라 다릅니다.

    [WPA/WPA2-PSK(WPA/WPA2-PSK)]를 선택했다면, [TKIP/AES(TKIP/AES)]를 선택하고 나서 (엔터) 버튼을 누릅니다. 이후 사전 공유 키를 입력하고 [Next(다음)]을 선택합니다.

    [WPA2-PSK(WPA2-PSK)]를 선택했다면, [AES(AES)]를 선택하고 나서 (엔터) 버튼을 누릅니다. 이후 사전 공유 키를 입력하고 [Next(다음)]을 선택합니다.

    [WEP(WEP)]를 선택했다면 WEP 키를 입력하고 [Next(다음)]을 누릅니다.

  17. 표시된 값이 단계 1에서 확인한 값과 같을 경우 [Yes(예)]를 선택한 다음 (엔터) 버튼을 누릅니다.

    메모

    기기가 무선 LAN 접속 포인트를 감지하는 데 약 30초가 걸립니다.

    연결 완료 화면이 나타나면 [Close(닫기)]를 선택하고 (엔터) 버튼을 누릅니다.

    화면에 연결 실패가 표시되면 [Close(닫기)]를 누르고 단계 5로 돌아갑니다.

  18. 안테나 표시가 홈 화면의 상단 오른쪽에 표시될 경우 연결이 올바르게 설정된 것입니다.

    메모

    안테나 표시가 일부 화면에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무선 LAN 연결이 불안정할 경우

무선 LAN 연결이 불안정할 경우 본 설명서의 "무선 LAN에 연결하기 전"에서 주의 사항을 읽고 기기 및 무선 LAN 접속 포인트의 위치를 변경하십시오. 주의 사항을 읽은 후에도 해결 방법을 찾지 못한 경우 기기와 무선 LAN 접속 포인트를 가까이 가져오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