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럼 교체

"[COLOR(컬러)] 이미지 드럼 수명이 가까워 졌습니다" 메시지가 표시 화면에 나타나면 교체용 이미지 드럼을 준비하십시오. 인쇄를 계속할 경우, 메시지 "새 이미지 드럼 설치/ 이미지 드럼 수명" 이 표시되고 인쇄가 중단됩니다.

"[COLOR(컬러)] 이미지 드럼 수명" 메시지가 표시되고 인쇄가 중지되면, 드럼을 교체합니다.

A4 용지(단면 인쇄)를 사용할 때 드럼의 대략적인 교체 주기는 약 30,000페이지입니다. 이 추정치는 표준 사용 조건(한 번에 3페이지 인쇄)을 가정한 경우입니다. 한 번에 한 페이지씩 인쇄할 경우 드럼 수명은 약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실제 인쇄된 페이지 수는 인쇄 조건에 따라, 위의 추정치를 기준으로 다시 절반이 될 수 있습니다.

주의

  • 드럼으로 인쇄할 수 있는 실제 페이지 수는 기기 사용 방법에 따라 달라집니다. 실제 인쇄된 페이지 수는 인쇄 조건에 따라, 추정치의 절반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 토너 카트리지 포장을 뜯은 1년 후에는 인쇄 품질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새 토너 카트리지로 교체하십시오.

  • 배출 트레이를 열었다 닫아 일시적으로 이미지 드럼의 수명을 연장할 수는 있지만 "이미지 드럼 수명" 메시지가 표시되면 바로 교체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조작 패널에서 또는 버튼을 누르고 [Setting(설정)] > [Admin Setup(관리자 설정)] > [Manage Unit(장치 관리)] > [System Setup(시스템 설정)]을 선택하고 [Status in Near Life(교화 준비 상태)]을 [Disable(비활성화)]로 설정하면, "[COLOR(컬러)] 이미지 드럼 수명이 다함"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 최적의 제품 성능을 보장하는 OKI 정품 소모품을 사용하십시오.

  • 정품 OKI 소모품이 아닌 소모품을 사용하여 발생한 문제와 관련된 서비스 비용은 보증 기간이나 유지 관리 계약 기간 중에도 보장되지 않습니다. (비정품 소모품을 사용한다고 해서 항상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비정품 소모품을 사용할 때에는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 절에서는 토너 카트리지를 계속 사용하면서 드럼을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주의

  • 현재 사용 중인 토너 카트리지에 새 이미지 드럼을 사용하면 토너 카트리지의 잔량이 올바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메시지 "[COLOR(컬러)] 토너 낮음" 또는 "비호환 토너/ [COLOR(컬러)]"도 교체 즉시 표시될 수 있습니다.

  • 드럼(초록색 원통)은 깨지기 쉬우므로 취급 시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드럼을 직사광선이나 밝은 실내등(약 1,500lux 이상)에 노출시키지 마십시오. 실내 조명에서도 드럼을 5분 이상 두지 마십시오.

메모

“[COLOR]드럼 수명에 가까움" 메시지를 표시할 시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조작 패널에서 또는 버튼을 누르고 [Setting(설정)] > [Admin Setup(관리자 설정)] > [User Install(사용자 설치)] > [Drum Near Life Timing(드럼 교환 준비 타이밍)]을 누르고 설정을 변경합니다. 유용한 값은 500-3,000(500씩 점증)입니다.

  1. 새 이미지 드럼을 준비합니다.

  2. 버튼(A)을 눌러 배출 트레이(a)를 완전히 엽니다.

  3. 이미지 드럼의 레이블 컬러로 수명에 도달했음을 확인합니다.

  4. 기기에서 이미지 드럼(b)을 제거하고 이미지 드럼을 평평한 표면에 놓습니다.

    주의

    소모품을 제거하는 동안 LED 헤드를 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5. 카트리지를 잡고, 토너 카트리지 청색 레버(c)의 끝부분을 집어내고 이것이 카트리지 돌출부에 맞을 때까지 사용자 쪽으로 돌립니다.

  6. 오른쪽에서 토너 카트리지(d)를 들어 올려 이미지 드럼에서 제거하십시오.

  7. 새 이미지 드럼의 포장을 풀고 평평한 표면에 놓습니다.

  8. 방습제 팩을 제거하십시오.

  9. 토너 커버를 제거합니다.

  10. 토너 카트리지와 이미지 드럼 컬러 레이블이 정렬되도록 왼쪽 함몰부(e)를 이미지 드럼의 돌출부(h)와 정렬하여 6단계에서 제거한 토너 카트리지(d)를 삽입합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을 살짝 위치에 삽입합니다.

  11. 카트리지를 잡고, 토너 카트리지 청색 레버(g)의 끝부분을 집어내고 이것이 카트리지 돌출부에 맞을 때까지 앞으로 돌립니다.

    주의

    토너 카트리지를 이미지 드럼에 설치할 때 청색 레버를 돌리지 않고 배출 트레이를 닫으면,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청색 레버의 상단이 토너 카트리지 뒤쪽에 있는 돌출부에 맞을 때까지 청색 레버를 돌려야 합니다.

  12. 새 이미지 드럼의 레이블 색상을 확인하고 드럼을 기기에 넣으십시오.

  13. 배출 트레이(a)를 닫고 확인을 위해 배출 트레이 센터를 밀어줍니다.

  14. 이미지 드럼을 폐기하십시오.

    메모

    이미지 드럼을 폐기 하는 경우 비닐 봉지 또는 유사한 용기에 넣어 현지 당국 규정이나 지침에 따라 폐기하십시오.